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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지플랜컴퍼니 (로제골프)
시행일: 2022. 4. 26.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지플랜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로제골프”과 관련한 모든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②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하는 계약
③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행위
④ 회원 : 서비스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등을 제공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자
⑤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
⑥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⑦ 기타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관행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가입 화면에 게시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전자우편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 등 별도의 전자적 수단)로 발송하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변경된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고, 만약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회원탈퇴 처리 됩니다.
⑥ 본 조의 전자우편 통지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한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신청절차 상에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제한)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신청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본 조 제3항 각 호의 이유들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이트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5.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①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내에서 회원정보관리 기능을 통해 이를 변경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변경할 수 있다.
②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귀책사유가 없는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8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①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고,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한 회원에게 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한 회원에게 있고,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마다 정확하게 로그아웃해야 하고,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9조 (서비스 이용방법)
① 상품에 대한 주문은 회원가입 및 휴대폰 본인인증을 마친 회원만 할 수 있다.
② 상품에 대한 주문은 회사가 정한 지역 내에서 회사가 정한 이용기간 중 회원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 진행한다.
③ 회원이 상품에 대한 주문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는 것은 회사가 정한 시간과 방법에 따라서만 가능하고, 이외의 방법으로는 할 수 없다.
④ 회원이 주문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재주문하여야 한다. 단, 이때 다른 회원의 예약 등으로 인해 재주문이 불가능할 수 있다.

제9조의2 (배송 및 반납)
① 상품의 배송과 반납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진행된다.
② 회원은 상품을 받았을 때와 동일한 상태로 해당 상품을 반납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반납방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책임을 진다.

제9조의3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 점검 등 특별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책임)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고,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천재지변,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②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한 배상하지 않는다.

제12조 (제품 손상 및 분실에 대한 조치)
① 회원은 대여를 받은 즉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제품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해 검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제품을 인수한 후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에 회사가 표기하지 않은 훼손을 발견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사로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가 사전에 표기한 훼손 외에 회원이 발견한 훼손 중에서 제품을 인수하기 이전에 발생한 훼손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거나 수선이 필요하게 된 경우, 회원은 회사로부터 대체제품을 제공받거나 이에 준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다.
④ 회원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 또는 제품을 인수한 뒤 본 조 제2항에 따라 24시간 내에 통지를 하지 않은 경우, 해당 제품 중 회사가 미리 표기하지 않은 훼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⑤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제품에 손상이 발생하거나 제품을 분실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이에 대해서는 본 약관 제13조에 따른다.
⑥ 회사는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제품에 손상 또는 분실 등이 발생하는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에게 패널티금액,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고, 이에 더해 서비스 사용정지 및 회원자격 상실 등을 통지할 수 있다.

제13조 (제품 손상 등에 대한 손해배상)
①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대여하여 이용하던 중 손상 또는 분실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아래 각 호의 기준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1. 가벼운 오염(비영구적 오염), 가벼운 생활 스크래치,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졌지만 부속품을 손상 없이 회수한 상태, 향수 사용으로 인한 변색 또는 이염, 바느질 또는 다림질, 상품 라벨과 텍을 훼손하는 등의 손상 중 원상태로 복구 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이 그 수선비용을 부담하고, 그 수선기간에 해당하는 영업손실액을 배상하여야 한다.
2. 영구적인 오염, 제품 원단 자체의 손상 향수 사용으로 인한 변색 또는 이염, 바느질 또는 다림질, 상품 라벨과 텍을 훼손 또는 제거하는 등의 손상 중 원상태로 복구 불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해당 제품의 소매가격과 영업손실액을 합산한 비용을 손해배상액으로 지급하고, 손상된 해당 물품에 대한 소유권을 취득한다.
3. 일부 구성품이 분실되었으나 그 구성품의 재구매가 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그 구성품의 구매가격을 배상하여야 한다. 만약 그 구성품의 재구매가 불가능한 경우라면, 회원이 상품의 소매가격을 배상하여야 하고 해당 제품의 소유권은 회원에게 이전된다.
4. 전체 상품이 분실된 경우, 회원은 그 상품의 소매가격 및 영업손실액을 합산한 비용을 손해배상액으로 지급하여야 하고, 이때 해당 상품의 소유권은 회원에게 이전된다.
5. 본 항에서 “영업손실액”이란, 손상 및 분실이 발생한 기간의 다른 예약고객에 대한 환불액과 동일한 제품을 재입고하기 위해 소요되는 구입관련 직간접 비용(해당제품의 영업재개까지의 기간손실을 포함)한 금액을 말한다. 만약 제조사의 단종 등으로 인하여 재입고가 불가능한 제품의 경우, 제품 소매가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영업손실액으로 본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패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4조 (제품 미반환에 대한 조치)
① 회원이 회사의 제품 이용기간 종료일 이후 회사가 지정한 시간, 장소, 방법으로 제품을 반환하지 않거나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품 회수 및 손해를 보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품 이용기간 종료시로부터 24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소재가 불분명하거나 회원의 연락두절·소재불명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 형사고소 등 필요한 모든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③ 본 조 제1, 2항의 경우, 회원은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회사가 제품 회수 및 회원의 소재확인 등을 위해 지출한 모든 비용(변호사 선임비용 포함)에 대해서도 부담하여야 한다.
④ 회원은 회사에게 반환을 지체한 기간에 대하여 연체일 1일당 서비스 이용료 및 회사에 발생하는 영업손실액을 연체료로 부담하여야 한다. 이때 연체일의 산정은 회사에 최종적으로 제품이 도착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고, 영업손실액은 본 약관 제13조 제1항을 준용한다.
⑤ 회원이 상품 반환을 연체하거나 반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상품 회수 및 손해를 보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5조 (제품사용 금지조항)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제품이 허가된 용도 외에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한다.
② 회사의 제품은 다음 각 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1. 제품의 디자인을 복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
2. 회사의 사전허가 없이 제품의 구조와 원형에 변형을 준 경우
3. 제품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4. 기타 제품의 대여 목적을 벗어난다고 볼 수 있는 용도
③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제반 계약 조항에 위반하는 행동이나 조항에 대한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

제16조 (포인트)
①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일정한 포인트를 해당 회원에게 적립하여 주고, 일정기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② 포인트는 회사의 재화 및 용역을 이용할 때, 사용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 사용이 불가능한 사전고지품목에 대해서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다.
③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고,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한다.
④ 포인트는 현금 등 실제 통용되는 화폐로 환산되거나 환급되지 않고, 타인에게 양도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회원 개인의 신상에 변동이 생기더라도 적립된 포인트 및 혜택 사항 등이 가족이나 타인에게 상속 또는 양도할 수 없고, 회원이 사망할 경우에도 회원 계좌 및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된다.
⑤ 기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추가 혜택을 부여할 수도 있다.

제17조 (환불)
①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표기한 훼손 등을 원인으로 하여 환불을 청구할 수는 없다.
② 회원이 본 약관 제12조 제2항, 제4항에 따른 통지의무를 다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하지 않는다.
③ 환불은 원칙적으로 총 대여비용에서 남은 대여기간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한다. 이때 환불의 귀책사유가 회원에게 있는 경우(단순변심 포함)에는 제품이 회사에 도달하는 날을 기준으로, 회사에게 있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품을 발송한 날을 기준으로 한다.
④ 환불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진행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여비용 전액을 환불한다.
⑤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회사의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 등, 본 약관에 의거하여 회사가 회원의 계정이용을 정지하거나 해당 회원과 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에게 환불을 청구할 수 없다.
⑥ 기타 환불과 관련한 관련 법령을 준수한다.

제18조 (결제에 대한 승인)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유료 결제행위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
1. 필수적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했거나 필수적 절차가 미비한 경우
2.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4.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결제한 경우
5. 그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결제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결제를 제한할 수 있다.
1. 서비스의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19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① 서비스 이용자의 행위가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회원자격 상실조치 등을 할 수 있다. 또 이에 대해 회사는 민사상 손해배상이나 기타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따라 법적인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해킹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적인 방법으로 회사의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경우
2.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경우
3. 서비스 결제에 있어서 그 결제수단을 위, 변조, 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4.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제품을 이용해서 제3자를 대상으로 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정당한 이유나 근거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객관적으로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어 다른 회원들에게 혼란을 야기 또는 제3자의 인격권, 명예 등 권리를 침해하였거나 침해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경우
7.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8.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에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9.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의 인격권, 초상권, 저작권,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원, 회사 또는 제3자를 상대로 형사상 범죄를 저지르는 등 위법행위를 한 경우. 단, 판결이나 수사 등을 통해 객관적으로 무죄 등이 밝혀져 해당 행위가 위법행위가 아니라는 점이 객관적으로 밝혀지는 경우에 한하여 제재조치를 해제함
10.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1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하거나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전항에 규정된 행위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하려는 경우, 회사는 경고, 서비스 일부 제한, 한시적 이용정지, 회원자격 상실조치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이하 “서비스 이용제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회원의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종류 및 방법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로 공지한다.
③ 회사가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등 조치를 하려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 제한의 내용 및 제한기간 등을 전자우편주소(전자우편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 등 별도의 전자적 수단)를 통하여 사전에 통보한다. 다만, 법률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또는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④ 전항의 규정에 의해 서비스 이용제한 등 조치를 받은 회원은 그 통보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이 정당한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 조치를 해소한다.

제20조 (정보제공 및 광고)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안내가 필요한 정보들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 내 자체 메세지, 카카오톡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고,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명시적인 사전 수신동의를 받아 전자우편, SMS(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 자체 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 정보를 전송하지 않고, 이 경우 회사는 14일 이내에 회원에게 그 수신거부 또는 동의철회 사실을 통지한다.
④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서비스 내에 그 통지를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한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⑥ 회사의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1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일시적으로 게시를 중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한 책임지지 않는다. 회사가 게시물 삭제 등 조치를 하는 경우에, 가능한 조치에 대해서는 제19조 제2항을, 절차에 대해서는 제19조 제3항을 각 준용한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게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8. 위 각호 또는 제19조 제1항 각호에 준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신고 받은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 게시물의 삭제 조치를 취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 책임을 부담한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범죄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 회사는 수사기관이나 법원 등의 협조요청에 성실히 응할 것이고, 이로 인해 해당 회원에게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22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댓글, 태그 등(이하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각종 분쟁에 대하여는 게시물 등을 게시한 각 회원이 책임지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등을 서비스 홍보의 목적으로 필요한 범위 내에 한정하여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 (제3자가 운영하는 플랫폼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수정, 복제, 전송, 전시, 배포, 출판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여 사용하는 것을 허용한다. 회사가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등을 그 외 기타 상업적 목적 등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원의 허락을 받아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작성한 게시물 등을 삭제할 수 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 등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 및 이용자가 게시물 등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본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 등의 공개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 등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한다.

제23조 (게시물의 임시조치)
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를 최장 30일까지 취한다.
②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위법행위에 대하여 수사기관, 법원 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의한 객관적인 판단 결과가 있거나, 해당 게시물의 피해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을 복원할 수 있다. 다만, 만약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지식재산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④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신청∙손해배상청구등민사소송의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법적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게시물 등의 접근제한과 관련한 법적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한다.

제24조 (회사의 소유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26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하고, 가입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한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2. 타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3.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8.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9.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재하거나 이를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0.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2.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3.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 행위를 하는 행위
14.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6. 위 각호 또는 제19조 제1항 각호 또는 제21조 제1항 각호에 준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들을 준수하여야 한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부 부담한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고,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다.

제27조 (부정이용 금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부정이용행위로 본다.
① 자신의 ID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②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쳐 또는 녹화하는 경우
③ 결제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컨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일체의 행위
④ 상품 판매의 목적으로 금전을 수취하거나 유도하는 경우

제28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포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가 특별히 정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결제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또는 공익적 기록보존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처리하여 제공하는 경우
②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다.

제29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제30조 (주문 및 결제)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및 재화의 구매를 신청을 한다.
1. 렌트하고자 하는 의류 및 악세사리 등 선택 및 최종 목록 확인
2. 회원의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주소 등의 입력 및 결제하기 클릭
3. 결제금액 확인, 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하기
4. 결제금액 재확인 및 결제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단,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③ 회원이 결제를 완료하면 회사는 결제완료 및 계약이 체결되었다는 점 등의 취지를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합리적인 이유로 인해 회사가 해당 계약에 대해 승낙할 수 없는 경우, 그 이유와 취지를 밝혀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31조 (제3자의 지식재산권)
① 회사와 회원은 제3자의 지식재산을 존중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자료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수 있다.
③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제3자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이메일 통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제공하여야 한다.
1.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침해를 주장하는 내용물
3. 침해를 주장하는 내용물이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4.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5.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④ 회원은 자신의 내용물이 실수 또는 오인으로 인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한다.
1. 회원의 전자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된 내용물이 게시되어 있던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3. 실수 또는 오인의 결과로 자신의 내용물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진술과 이와 같은 진술이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서약
4.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⑤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3자 또는 회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책임이 없다.
⑥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원의 통지를 받더라도, 회사가 자체적으로 저작권 침해여부에 대해 판단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수사기관이나 법원, 특허청 등과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 의한 객관적인 판단을 받기 전까지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또는 복원 등의 조치를 보류할 수 있다.
⑦ 본 조 제2항 내지 제6항은 저작권 뿐만 아니라 다른 지식재산권의 경우에도 준용한다.

제32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소행성 충돌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이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ㆍ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되어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이후 즉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및 증설, 점검, 고장 및 통신의 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손해배상책임이 면제된다. 회사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최소 1주일 전에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며, 긴급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사전통지의 기간을 단축하거나 이를 사후통지로 갈음할 수 있다.
⑤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⑥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는다.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다.
⑧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다른 서비스로의 유인·알선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⑩ 이용자가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회사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30일 간의 개별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⑪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중재할 의무가 없다. 다만, 수사기관이나 법원 등에서 공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필요로하는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에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에 협조한다.

제33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② 회사가 제26조 제2항에 규정된 위반 행위가 3회 이상 반복되거나 시정 요구 이후에도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자격 상실조치 또는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하며, 이의 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원 자격을 복구하는 조치 등을 취한다.
③ 본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에 위반해 제26조 제2항 각호의 행위를 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중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는 사후통지 후 회원에게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하며, 이의 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원자격을 복구하는 조치 등을 취한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⑤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사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액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34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35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시한 게시물, 댓글을 포함한 모든 내용물로 인하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없는한 이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③ 본 조 제2항의 경우에 있어서,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회사가 면책되지 않고 피해자에 대하여 책임을 지게된 경우에는, 회사는 분쟁의 대상이 된 내용물을 작성한 당사자에 대하여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다.
④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그 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전액 청구할 수 있다.

제3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제3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한다.
②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한다.
③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4월 26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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